본문 바로가기

과거 글

평범한 대학생의 늦은 3학년 1학기 총 결산 /전북대학교/식품유통학과/농업생명과학대학/회계학과/복수전공/농생명자원6차산업론/기말고사/학기 마무리/방학계획

728x90

[1학기 마치고 3주간]

최근에 1학기를 마치고 약 3주간 운동/공부/자기계발에서 어느것 하나 제대로 잡지 못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게 확실하다. 침대에 누워있으면서 게임만 1주일 했더니 몸은 금새 나태해졌다.

1학기를 마치고 나서 휴식이 간절했는데 필요 이상으로 쉬어버린 것 같다.


[3학년 1학기 결산]

3학년 1학기를 결산하고 이제 방학계획을 체계적으로 이행하려고 한다.

키워드로 3학년 1학기를 정리해보자..

#대상 #도지사상 #농생명자원 6차산업화

 3학년 1학기 수강신청 전에 '농생명자원 6차산업화'라는 과목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동기 3명과 함께 신청한 이 과목은 조별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지만 이 수업은 전라북도청에서 주관하는 수업이었고 도내 7개 대학이 참여했다.

전북대학교는 약 20명 가량의 학생이 수강신청하여 5개조로 구성되었다. 

각 대학별로 2팀이 선발되고 총 14개 팀의 아이디어를 전라북도청이 채점하여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 4, 장려상8팀이 수상한다.

대학별로 선발된 2팀 중 팀당 1명은 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된다. (총2명)

 

 우리조는 사실 5월 15일에 있는 유통관리사 준비를 하며 학업을 병행하느라 거의 프로젝트를 준비하지 못했었다. 그래서 중간평가에는 팀들 중 꼴찌를 기록했다. 하지만 동기들과 힘을 내서 매일 교수님을 찾아가 아이디어를 수정한 결과 최종 과에서는 2등을 차지하여 전라북도청에 평가받게 되었고, 최종 평가에서는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방학에는 200만원의 견학비용이 지급되어서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다. 

 + 추가로 조원들이 발표를 했다고 도지사상에도 추천을 해줘서 도지사상 후보에도 오를 수 있었다.

고마운 동기들이다.. 

 

#학점 #복수전공 #회계학과

3학년 1학기에는 총 21학점을 수강했다. 그 중 5과목은 전공, 2과목은 일반선택이었는데, 2과목은 회계과목이었다.

이번에 앞서 말한 프로젝트 수업 때문에 다른 과목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학점 인플레이션' 시대,, 4.3학점으로 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솔직히 노력한거에 비해서는,,)

이번 학기에 더 의미있었던 것은 회계학과 복수전공신청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다들 회계를 어려워 하지만 회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회계학과에서 공부를 해서 다양한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싶다.

3학년2학기에는 7회계를 해볼까,, 생각중이다. ㅎㅎ..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과외 #수학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대청교)는 1365에 등록되어 있거나 사업대상인 기관에 찾아가 멘토링을 진행하고 돈은 장학재단에서 주는 사업이다. 학기초에 멘토로 합격한 나는 인후 육거리에 있는 '새움아동센터'에 찾아가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 친구와 1학기 동안 수학 과외를 진행했고, 방학때는 3학년 2학기 예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급은 1,1000원 이상이다! 

#헬스 #자연산 광호야 #2분할 #2회차

 

1학기동안 자연산 광호야 2분할 프로그램을 2회 돌릴 수 있었다.

총 6주 짜리 프로그램이니 12주를 진행한 것이다. 

중량, 바디 컨디션, 체중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를 본 프로그램이었다.

다만 이상하게 내가 다니던 헬스장이 망하고 나서 운동에 갈피를 못잡고 있다.

얼마전에 친구가 휴가를 나와서 같이 몇번 운동을 같이했는데 나는 예전만큼의 열정이 보이지가 않았다..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

방학계획과 운동 계획을 체계적으로 진행해야겠다!!

 

추가적으로 발목 부상도 경험했다.. 하체운동을 못하니 웨이트에 대한 흥미도 떨어졌다..

728x90